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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큐 cross team match! 공략 번역 (07/23 수정)

최근 하이큐 크로스 팀 매치를 플래이하는 중 일웹에서 개인 공략글을 찾아 번역하게 되었습니다(나 보기 편하라고)

일본게임이니만큼 읽기 쉬우라고 번역 옆에 원문을 달게 됩니다(나 보기 편하라고22)

아직 완벽한 공략이 아닌 플레이를 하면서 조금씩 수정+추가가 되어가는 메모글이니 참고로만 읽어주세요.


원문은 이쪽

http://ameblo.jp/cerejeira0401/entry-12135690322.html#3

3월 8일 이후로 업데이트되지 않고 있으니 이후 이야기는 제가 플레이하면서 추가하는 내용일것 같습니다 ㅇ<-<


+) 제 경험을 주황색 글씨로 추가하였습니다.

제가 실시간으로 플레이하면서 대충 쓰는 트윗들은 아래 트윗의 멘션으로 달아두고 있습니다(대화 번역도)

https://twitter.com/Millllllllllia/status/712969354858471425

















*네타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코멘트) 어쩐지 링크가 퍼가진것같아 방문자수가 많아져서 덧붙히자면 참고정도로 부탁드립니다.

검증되었거나 하는것이 아닌 제가 플레이했을때의 기록입니다.

효율을 중시하시는 분은 동행자를 선택하기 전 세이브를 하여 맵에 원하는 캐릭터가 나올때까지 로드하는 형식으로 대책을 세워주세요(;´▽`A``







■ 일반 ■
・1회차에선 나오지 않았던 대회의 비화(시마다 마트 이야기)가 2회차에서 추가됨.
・신뢰도는 150이 최대.
・신뢰도가 50、100、MAX일 때마다 특정 캐릭터와 이벤트.

・신뢰도가 50이 되면 플레이어의 팀에 협력해준다.(사람에 따라 도움만 주는 경우가 있음)
・신뢰도 100이 되면 아이템을 얻게된다.
・신뢰도가 MAX가 되면 나비 캐릭터 입수. 일부 캐릭터는 컷신도 GET
・2회차의 시마다 마트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OB의 나비 캐릭터 추가?

・아이템을 특정 캐릭터에게 전달하면 신뢰도+12
・대화중 선택지 선택에 성공하면 신뢰도+10、실패하면+4。

・특정 캐릭터를 동행시키지 않으면 만날 수 없는 캐릭터가 있다.
신뢰도가 캐릭터 출현의 순서(야쿠가 나오지 않는다면 리에프가 나오지 않는다?)에 영향을 끼치는지도.

역주) 신뢰도와 출현의 순서의 관계는 모르겠지만 전 야쿠를 보지 못했음에도 리에프를 먼저 만날 수 있었습니다 -_-;

・일부 캐릭터들은 어느정도 기간이 지날때까지 나타지 않기 때문에, 17일까지는 동행자 선택 전 세이브 후 실패하면 되감기.

・카라스노 외의 학생들은 동료로 만들기 위해선 배구로 승부를 낸다! 일부 캐릭터는 경기 없음.
・이기지 않으면 협력하지 않는…지도?



■ 카라스노 ■

다이치 ( 澤村 )
신뢰도100: 아사히

신뢰도MAX: 스가와라
아이템: 동아리 일지(
部活日誌)→ 키요코


스가와라 ( 菅原 )
※2일째에 강제로 동행, 카라스노 맴버를 동료로 만든다.
신뢰도100: 엔노시타
신뢰도MAX: 카게야마
아이템: 진로계획서(
進路表)→ 이케지리(그 다이치 동창말이다)


아사히( 東峰 )
신뢰도100: 니시노야
신뢰도MAX: 다이치
아이템: 이력서(
履歴書)→ 모니와(다테공 전 주장)


니시노야( 西谷 )
신뢰도100: 아사히
신뢰도MAX: 히나타
아이템: 키요코씨의 사진(
潔子さんの写真)→야마모토


타나카( 田中 )
신뢰도100: 스가와라
신뢰도MAX: 아사히
아이템: 교복(
学ラン)→ 니시노야


엔노시타( 縁下 )
만남: 다이치
영입: 키요코
신뢰도100: 야마구치
신뢰도MAX: 니시노야
아이템: 대량의 세탁물(
大量の洗濯物)→ 키요코


카게야마( 影山 )
신뢰도100: 야치
신뢰도MAX: 켄마
아이템: 배구공(
バレーボール)→ 이와이즈미


히나타( 日向 )
※1일째에 강제로 동행, 카라스노 맴버를 동료로 만든다.
신뢰도100: 카게야마
신뢰도MAX: 보쿠토
아이템: 기부금 포스터(
寄付金ポスター)→ 야치


츠키시마( 月島 )
신뢰도100:쿠로오
신뢰도MAX: 야마구치
아이템: 여름방학 숙제(
夏休みの課題)→ 엔노시타


야마구치( 山口 )
신뢰도100: 니시노야
신뢰도MAX: 츠키시마
아이템: 수리한 걸레(
修理したモップ)→ 스가와라


키요코( 清水 )
만남:니시노야

영입: 다이치

신뢰도100: 타나카
신뢰도MAX: 야치
아이템: 시마다 마트 앞치마(
嶋田マートのエプロン)→ 야마구치


야치( 谷地 )
만남: 키요코
영입: 히나타
신뢰도100: 야마구치
신뢰도MAX: 키요코
아이템: 염교(
らっきょう)→ 킨다이치


■ 세이죠 ■
오이카와( 及川 )
만남: 보쿠토
영입: 보쿠토
신뢰도100: 이와이즈미
신뢰도MAX: 이와이즈미
아이템: 머리 진정 스프레이(
寝癖直し)→ 쿠로오

역주) 일본에서 파는 잠버릇으로 개판이 된 머리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이와이즈미( 岩泉 )
만남: 오이카와
영입: 오이카와
신뢰도100: 킨다이치(락교머리?)
신뢰도MAX: 오이카와
아이템: 불고기 할인권(
焼き肉割引券)→ 보쿠토


킨다이치( 金田一 )
만남: 카게야마
영입: 오이카와(경기없음)
신뢰도100: 히나타
신뢰도MAX: 오이카와
아이템: 우유빵(
牛乳パン)→ 오이카와


쿠니미( 国見 )
만남: 카게야마
영입: 오이카와(경기없음)
신뢰도100: 킨다이치
신뢰도MAX:카게야마
아이템: 스마트폰 충전기(
スマホの充電器)→ 켄마


쿄타니( 
京谷 )(광견쨩이죠?)

만남: 코가네가와
영입: 이와이즈미
신뢰도100: 이와이즈미
신뢰도MAX: 코가네가와
아이템: 라면집 광고지(
ラーメン屋のチラシ)→ 다이치



■ 네코마 ■
쿠로오( 黒尾 )
만남: 츠키시마
영입: 켄마
신뢰도100: 다이치
신뢰도MAX: 켄마
아이템: 헤드폰(
ヘッドホン)→ 츠키시마


야쿠( 夜久 )
만남: 스가와라
영입: 켄마(경기없음)

신뢰도100: 니시노야
신뢰도MAX: 리에프
아이템: 세터 영혼 티셔츠(
セッター魂Tシャツ)→ 카게야마


켄마( 研磨 )
만남: 히나타
영입: 히나타
신뢰도100: 쿠로오
신뢰도MAX: 리에프
아이템: 소금 캬라멜(
塩キャラメル)→ 쿠니미


야마모토( 
山本 )

만남: 타나카

영입: 니시노야(경기없음)
신뢰도100: 야치
신뢰도MAX: 키요코
아이템: 근육 트레이닝 상품(
筋トレグッズ)→ 아카아시


리에프( リエーフ )
만남: 히나타
영입: 야쿠
신뢰도100: 켄마
신뢰도MAX: 야마모토
아이템: 짱셔요(
すっぱいグミ)→ 후타쿠치

역주) 원문은 신맛 젤리. 요즘 애들은 안먹습니까?

■ 후쿠로다니 ■
보쿠토( 木兎 )
만남: 츠키시마
영입: 쿠로오
신뢰도100: 아카아시
신뢰도MAX: 히나타
아이템: 패밀리 마트의 치킨(
ハミチキ)→ 쿄타니


아카아시( 赤葦 )
만남: 츠키시마
영입: 보쿠토
신뢰도100: 쿠로오
신뢰도MAX: 보쿠토
아이템: 스프레이 파스(
エアーサロンパス)→ 히나타


코노하( 
木葉 )(금발!)

만남: 코부토
영입: 타나카(경기없음)
신뢰도100: 키요코
신뢰도MAX: 니시노야
아이템: 그라비아 포스터(
グラビアポスター)→ 타나카


코미( 
小見 )(투블럭)

만남: 보쿠토
영입: 니시노야(경기없음)
신뢰도100: 타나카
신뢰도MAX: 키요코
아이템: 규동 무료시식권(
カツ丼無料券)→ 코가네가와


사루쿠이( 
猿杙 )(웃는얼굴)

만남: 아카아시
영입: 아카아시(경기없음)
신뢰도100: 엔노시타
신뢰도MAX: 보쿠토
아이템: 유부초밥(
おいなりさん)→ 리에프


■ 다테 공 ■

아오네( 青根 )
만남: 아사히
영입: 히나타
신뢰도100: 코가네가와
신뢰도MAX: 모니와
아이템: 없음


후타쿠지( 二口 )
만남: 히나타
영입: 아오네
신뢰도100: 모니와
신뢰도MAX: 아오네
아이템: 헤어밴드(
ヘアバンド)→ 아사히


모니와( 茂庭 )
만남: 아오네
영입: 후타쿠치(경기없음)
신뢰도100: 후타쿠치
신뢰도MAX: 코가네가와
아이템: 위장약(
胃薬)→ 야마구치


코가네가와( 黄金川 )
만남: 후타쿠치(특정 이야기를 듣거나 모니와를 영입해야 나타날지도?)
영입: 모니와(경기없음)
신뢰도100: 아오네
신뢰도MAX: 후타쿠치
아이템: 몽키 스패너(
モンキースパナ)→ 아오네


■ 기타 ■
이케지리( 池尻 )
만남: 다이치
영입: 다이치(경기없음)
신뢰도100: 다이치
신뢰도MAX: 다이치
아이템: 쑥쑥우유(
ぐんぐん牛乳)→ 야쿠


■ 신뢰도 이벤트 외로 받는 아이템 ■
※일반 아이템과 달리 아이템을 전해주면 다른 아이템을 받거나, 줍는다…는 흐름.
전체적으로 아이템 관련 이야기는 꽤 재미있다.

【① 시마다마트 앞치마에서 시작】


・공룡 피규어(
恐竜のフィギュア)→츠키시마

구하는 방법) 야마구치에게 시마다마트 앞치마를 전달

・게임(
ゲーム)→ 켄마

구하는 방법) 츠키시마에게 공룡 피규어를 전달

・페트병(
ペットボトル)→ 카게야마

구하는 방법) 켄마에게 게임을 전달

・소다맛 아이스크림(
ソーダアイス)→ 니시노야

구하는 방법) 카게야마에게 패트병을 전달

・잠자리채(
虫あみ)→ 이와이즈미

구하는 방법) 니시노야에게 소다맛 아이스크림을 전달

・주간 칸노미치(
週刊漢ノ道)→ 아사히

구하는 방법) 이와이즈미에게 잠자리채를 전달


・산초들이 표주박(
山椒入り瓢箪)→ 스가와라

구하는 방법) 아사히에게 주간 칸노미치를 전달

・치과의사의 진찰표(歯医者の診察券)→ 후타쿠치
구하는 방법) 스가와라에게 산초들이 표주박을 전달

・쿠리킨톤의 레시피(栗きんとんのレシピ)→ 아오네
구하는 방법) 후타쿠치에게 치과의사의 진찰표 전달

・에이스의 마음가짐 티셔츠(
エースの心得Tシャツ)→ 보쿠토

구하는 방법) 아오네에게 쿠리킨톤의 레시피 전달


※컷신 획득


【② 동아리 일지에서 시작】


・키요코씨의 수제 주먹밥(
潔子さんお手製おにぎり)→ 타나카

구하는 방법) 키요코에게 동아리 일지를 전달

・에티켓 봉투(エチケット袋)→히나타
구하는 방법) 타나카에게 키요코의 수제 주먹밥을 전달

역주) 그 토할때 쓰는 봉투 말입니다…

・리시브 지침서(レシーブ指南書)→ 리에프
구하는 방법) 히나타에게 에티켓 봉투를 전달

・인체모형(
人体模型)→ 쿠로오

구하는 방법) 리에프에게 리시브 지침서를 전달

・머라이언 열쇠고리(マーライオンキーホルダー)→ 야치
구하는 방법) 쿠로오에게 인체모형을 전달


・비즈니스책 -상사편- (ビジネス本~上司編~)→ 아카아시
구하는 방법) 야치에게 머라이언 열쇠고리를 전달

・메가폰(
メガホン)→ 엔노시타

구하는 방법) 아카아시에게 비즈니스책 -상사편-을 전달

・누군가의 가발(誰かのカツラ)→ 다이치
구하는 방법)엔노시타에게 메가폰을 전달


・월간 배구(月刊バリボー)→오이카와
구하는 방법)다이치에게 누군가의 가발을 전달


※컷신 입수


■ 스토리 100 %를 목표로 ■

☆메인스토리 분기점


・2일째의 후쿠로다니와의 경기(승리/패배)
・12일째의 경기(승리/패배)
・최종일의 1라운드(승리/패배)
・최종일의 2라운드(승리/패배)
・최종일의 3라운드(승리/패배)
・최종일의 4라운드(승리/패배)

▼패배엔딩 스포일러(드래그)

1차전: 타케다 선생님에게 격려받는다.

2차전: 우카이 코치의 반상회 팀 연습에 초대된다. (컷신 GET)

3차전: 춘고를 응원하러 간다. (컷신 GET)
4차전: 후쿠로다니와 네코마가 동아리 권유를 도와준다.(컷신 GET)

・축제 4분기(포장마차, 과녁, 보수, 미아)
같은 맴버로도 다른 이야기가 되었기 때문에 임의의 수 있음.

▼확실하진 않았지만, 제 플레이중엔 나오기 쉬웠던 팀 편성(드래그)
포장마차, 과녁→ 아래 두 팀 외로는 어떻게든 잘 나왔다.
수리→ 쿄타니、쿠로오、이케지리、모니와、카게야마、아카아시
미아→쿄타니、 쿠로오、코가네가와、이케지리、히나타、코미

경기 시작 전 세이브 후 팀 변경
→경기(승패는 관계 없기 때문에 연타로 지면 빠르다)→원하는 이야기가 아니면 강종 후 로드・・・를 반복하면 이벤트를 회수할 수 있을 것. 하지만 조건은 모르겠습니다.


▼*역자의 팀 편성(드래그)(미아 이벤트 추가)

역주) 제 경험상 팀 구성보단 캐릭터별 신뢰도가 우선으로 영향을 끼칩니다. 가장 호감도가 높은 캐릭터 구성의 루트를 타는 것 같아요.

아마 원문을 쓰신 분은 신뢰도를 골고루 올리셔서(...) 잘 바뀌신듯 합니다.

이하 제가 지금까지 본 이벤트 캐릭터 구성(보시고싶은 이벤트 내의 캐릭터들의 신뢰도를 쭉쭉 올려주시면 됩니다)

포장마차: 히나타, 리에프, 보쿠토, 니시노야, 타나카, 키요코, 야마모토

과녁: 스가, 아카아시, 카게야마, 야치, 켄마, 오이카와, 이와이즈미

보수: 아오네, 후타쿠치, 모니와, 코가네가와, 쿄타니, 야마구치, 츠키시마

미아: 아사히, 다이치, 킨다이치, 쿠니미, 아쿠, 쿠로오

미아파트는 아직 보지 못해 등장인물을 모릅니다 ㅠㅠㅠ

그러니까… 다테공 최애인지라 편애하면서 얘네만 겁나 키웠더니 회차를 세 번 돌 동안 계속 보수 이벤트만 떠서 혹시나 싶어서 세이죠와 카게야마, 얏치 신뢰도를 전부 체우고 팀 편성도 과녁루트 애들로 플레이 했더니 5회차만에 과녁 이벤트를 보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캐릭터의 신뢰도>팀 구성

이렇게 우선순위가 있는 듯 하니 신뢰도의 중요성을 깨닫도록 합시다.




☆시마다 마트 스토리 분기점

・최종일의 게스트 팀의 세터 분리(카게야마 루트, 스가와라 루트, 아카아시 루트)
누가 뽑힐지는 임의인듯 하다.
직전에 세이브를 하고 로드하면 전개가 바뀌므로, OB루트를 포함하여 4회차정도로 회수가능
역주) 전 세이브 로드를 해도 안 바뀌어요!!! 왜!!! 왜!!! 왜때문에!!! ㅠㅠㅠㅠㅠㅠㅠ 3회차째 게스트 팀의 세터가 아카아시인데 이거 대체 뭐가 잘못된걸까,,,


☆각 캐릭터마다
・일상파트의 대화
・동행자 관점의 ○○에 대한 이야기
・마지막 날 경기 전 대화
・마지막 날 우승 후 대화
역주) + 동행인과 특정 캐릭터의 이벤트 발생엔 신뢰도가 영향을 끼칩니다. (예/ 신뢰도 50대의 아오네에게 없던 모니와의 이벤트가 신뢰도 100대에 생김)



■ 컷신 ■
신뢰도 MAX와 스토리 100%를 목표로 하고 진행하다보면 거의 찼을것.

・신뢰도 이벤트 외로 받는 아이템 릴레이 4장.

・↑까지 전부 입수한 뒤 미술실에 가면 "스토리 픽쳐 컴플릿"을 GET.

어쩌면 스토리 100%에서도 구할 수 있을지도


・???(맨 마지막 스틸 시나리오 해방율 100%의 보상?)

역주) ???는 맨 첫 튜토리얼에서만 보여주는 미지의 인물입니다…만, 솔직히 우시지마가 아닐까 생각중.








이하 제 추가내용



■ 스토리 외 ■
여담이지만 만우절(4월1일)날 게임을 켜보니 타이틀을 읽는 목소리가 쿠로오 고정입니다.

바로 게임을 시작하지 않고 가만히 기다려보면 "-그러고 보니 보쿠토, 알고있냐? 내일이 만우절이잖아?"로 시작해서 아카아시랑 짜고 보쿠토를 속여먹는 내용의 토크가 나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 기념일마다 이렇게 보이스를 마련해둔것 같아서 매우 기대가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기념일은 전자기기 남친과 지내세요!!!


이후 기념일 토크는 대충 번역하여 짬짬히 올리겠습니다 :) 1년 걸리겠네?